원룸은 공간이 작아서 금방 끝날 것 같지만, 막상 이사 들어가려고 보면 주방 기름때나 화장실 구석의 찌든 때처럼 혼자서는 도저히 감당 안 되는 부분이 꼭 있더라고요. 저도 이번에 이사하면서 전 세입자의 흔적이 너무 많이 남아있어서 걱정했는데, 아크홈케어 덕분에 정말 새집처럼 쾌적하게 입주할 수 있었습니다. 처음에는 원룸이라 혼자서 해볼까 고민도 했지만, 전문가분들이 오셔서 장비로 닦아내시는 걸 보니 확실히 맡기길 잘했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특히 좁은 원룸일수록 냄새에 예민할 수밖에 없는데, 냉장고 뒤쪽 먼지나 에어컨 필터, 그리고 화장실 배수구까지 고온 스팀으로 살균해 주시니 퀴퀴한 냄새가 싹 사라졌어요. 주방 싱크대 주변에 남았던 끈적한 기름 자국들도 전용 세제로 말끔하게 지워주셔서 바로 요리를 해도 될 정도로 깨끗해졌고요. 창틀 틈새에 낀 새까만 먼지들까지 하나하나 파내듯 닦아주시는 꼼꼼함에 정말 감동했습니다.
무엇보다 좋았던 건 원룸 청소라고 해서 대충 하시는 게 아니라, 본사 직영팀 세 분이 한 팀으로 오셔서 체계적으로 작업해 주신다는 점이었어요. 마무리로 피톤치드랑 UV 살균까지 풀코스로 진행해 주시니까 좁은 공간 특유의 답답함이 사라지고 공기가 정말 산뜻해졌습니다. 저처럼 혼자 사는 분들은 청소 하나만 제대로 돼도 이사 스트레스가 확 줄어드는데, 꼼꼼하고 확실한 사후관리까지 보장되는 곳이라 주변 친구들에게도 자신 있게 추천해주고 싶네요.